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BBC뉴스, Covid : FDA 미국에서 긴급 사용을 위한 화이자 백신 승인

BBC뉴스, Covid : FDA 미국에서 긴급 사용을 위한 화이자 백신 승인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비상용으로 화이자 바이오 엔 테크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승인했습니다. FDA는 승인이 미국에서 295,000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간 전염병의 중대한 이정표라고 말했습니다. Covid-19에 대해 최대 95%까지 보호하는 이 백신은 FDA에 의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첫 번째 예방 접종이 24시간 이내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날 우리 나라는 의학적 기적을 달성했습니다. 우리는 단 9개월 만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을 제공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금요일 밤 발표 전에 FDA는 트럼프 행정부로부터 백신 사용을 승인하라는 강력한 압력을 받았습니다. 에이전시의 스티븐 한 대표는 금요일까지 긴급 사용을 승인하거나 그만두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미국 언론은 보도했다.

 

토요일 기자 회견에서 한 씨는 백신이 나오자마자 예방접종을 받을 준비가되었다고 말했고 FDA가 테스트에서 안전성을 훼손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알레르기 문제는 영국에서 테스트한 결과 소량의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한 후에도 해결되었습니다.

 

FDA의 생물 제제 평가 및 연구 센터장인 Peter Marks 박사는 영국에서 몇가지 반응이 대규모 시험 데이터 세트에서는 나타나지 않았지만 여전히 더 많은 것을 알아야하며 예방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FDA가 백신이나 그 성분 중 하나에 대한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 이외의 다른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환자들에게 백신을 제공하는 것이 편안하다고 덧붙였다. 그의 충고는 알레르기 병력이있는 사람들은 의사와 상담해야한다는 것이었다.

 

알렉스 아자르 보건 복지부 장관은 지난 금요일 기자들에게 자신의 부서가 화이자와 협력하여 월요일이나 화요일까지 대량 예방 접종 프로그램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화이자 백신은 이미 영국, 캐나다, 바레인 및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규제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들 국가와 마찬가지로 미국은 노인, 의료 종사자 및 응급 요원에게 첫 번째 백신 접종을 제공할 것입니다.

 

미국에서 11월이후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요일에 이 나라는 3,000명이 넘는 사망자를 기록했는데, 이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하루만에 가장 많은 사망자입니다.

 

FDA는 또 뭐라고 말했습니까?

 

한 씨는 "최초의 Covid-19 백신의 응급 사용에 대한 FDA의 승인은 미국과 전세계의 수많은 가족에게 영향을 미친 이 파괴적인 유행병과 싸우는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백신이 안정성, 효과성 및 제조 품질에 대한 FDA의 엄격하고 과학적 표준을 충족하도록 보장하는 개방적이고 투명한 검토 프로세스 후에 승인이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목요일에 FDA에 자문을 제공하는 의료 전문가들은 응급 사용 승인을 권장했습니다. 23명으로 구성된 패널은 백신의 이점이 위험보다 크다고 결론지었습니다. FDA는 긴급 사용이 완전한 승인과 다르기 때문에 화이자가 보안을 위해 별도의 신청서를 제출해야한다고 말했다.

 

마크스 박사는 "FDA 승인은 아니지만 화이자-바이오 엔 테크 Covid-19 백신의 긴급 사용 승인은 미국에서 이 전염병의 진행 과정을 바꾸겠다는 양속을 지키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BBC뉴스

https://www.bbc.com/news/world-us-canada-55265477